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

자유전공학부

메뉴

교수진 소개

제목 - 설명

연지연 교수

소속자유전공학부직위교수
최종학력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전공평생교육
연구실진리관 204호
전화번호02-820-0961
e-mailerato0703@ssu.ac.kr
학력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
주요 경력 〮 한성대학교 미래역량개발센터장 〮 한성대학교 평생교육지원센터 교육연구교수 〮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겸임교수 〮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초빙교수 〮 한국평생교육HRD연구소 연구교수 〮 (사)한국능률협회 전문컨설턴트 〮 ㈜CR파트너즈 대표이사 〮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위원 〮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자문위원 〮 광운대학교 참빛인재대학 자체평가위원 〮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자체평가위원 〮 한국성인교육학회 이사 〮 한국융합교육기술연구학회 이사
주요 연구업적 (학술논문) 〮 Differences in Core Competencies and Longitudinal Changes Among Undergraduate Students: A Case Study on K-CESA.  APJCRI. 7(6) 〮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Nursing Competency Diagnostic Tools for College Students Participating in Global Field Trip. APJCRI. 8(8) 〮 한국 대학평생교육정책의 변동과정 분석: 2008년부터 2017년까지 정책변동을 중심으로. Andragogy Today: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, 22(3) 〮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사업 참여대학의 학사제도 유연화 사례 연구 :참여 주체 간의 이해 차이를 중심으로. Andragogy Today: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, 23(3) 〮 대학의 성인학습자 대상 의사소통교육체제 분석. Andragogy Today: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, 24(3) 〮 대학의 성인학습자 대상 의사소통교육 요구분석 - 성인학습자와 교수자·교육행정가를 대상으로. 리터러시연구, 12(5) 〮 교회학교 교사의 온정적합리주의리더십이 회복탄력성에 미치는 영향: 활동몰입과 소명의식의 순차적 매개효과. Andragogy Today: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, 27(3) 〮 기독교 목회자의 실천공동체(CoP)참여를 통한 학습경험의 분석. 평생교육학연구, 21(2) 〮 중소기업 경영자의 인문학 학습경험에 관한 내러티브적 탐구. Andragogy Today: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, 25(4) 〮 초임 학교장의 학교공동체 구성원 간 갈등 관리 리더십 실천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. 중소기업 경영자의 인문학 학습경험에 관한 내러티브적 탐구. Andragogy Today: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, 24(4) 〮 기독교 목회자의 온정적 합리주의 리더십과 교수 역량, 교회의 학습조직문화, 성도의 신앙성숙도와 서번트 리더십 간의 구조적 관계. Andragogy Today: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& Continuing Education, 19(2) 〮 Compassionate rationalism as a new paradigm for the adult education leadership. The 5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conomics, Political Science, and Organizational Behavior (ICEPO, Taipei, Taiwan) 〮 Finance and Social Science “Compassionate Rationalism Leadership Questionnaire(CRLQ) as the Measurement Scale for the Leadership of Compassionate Rationalism in Lifelong Education (Hong Kong 〮 Conference Tenth Asia-Pacific on Global Business, Economics) (연구과제) 〮 글로벌 현장학습 학생 역량 진단도구 개발. 전문대학협의회 〮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통합연계 진로개발 및 교육이력 관리시스템 개발. 한국경제교육협회 〮 대학생 ICT역량 강화를 위한 비교과 교육체계 고도화 연구. 경상국립대학교 〮 대학의 부적응학생 지원 프로그램 개발. 한경대학교 〮 데이터 기반 학업성과 분석 및 환류. 배재대학교 〮 학습경험인정제도 개선 및 매뉴얼 고도화 연구. 한성대학교 〮 교수역량 모델링 연구. 배화여자대학교 〮 대학생의 사회공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. 부천대학교 〮 대학의 성인학습자 대상 의사소통교육 내실화 연구. LiFE대학협의회 〮 역량기반 교장리더십 프로그램 개발. 서울시교육연수원 〮 중장기 체육인재개발원 교육정책 발전방안 연구. 문화체육관광부 〮 거점형 키움센터 지역 실태조사 및 발전방안 연구. 서울특별시 〮 해병대 조직문화 수준진단 표준화 연구. 해병대사령부 〮 공군 리더십 교육체계 수립연구. 공군리더십센터 〮 기타 대학의 역량기반 교육과정개발, 교양교육체계 개편, 커리어패스 개발, 대학 중장기발전계획 연구 등 다수 연구 수행
저서·역서 〮 평생교육론 〮 대학생의 심리와 커리어 〮 사회초년생을 위한 리더십 입문 〮 한국근대성인교육자의 온정적합리주의 리더십
상단으로 이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