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력 |
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과 |
주요 경력 |
〮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Cogito 대학교육혁신원 조교수
〮 한국직업능력연구원(국무총리 산하 인문사회연구회 소속) 국가진로교육연구본부 진로교육센터 연구원
〮 숙명여자대학교 취업경력센터 진로상담위원
〮 청주지방법원 면접교섭센터 상담위원
〮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강사
〮 공공기관 신입 및 경력사원 NCS 직업기초능력 필기시험 출제 및 면접위원
〮 대학 재정지원사업 평가위원 |
주요 연구업적 |
(정부출연 연구기관 연구·사업보고서 목록)
〮 고용노동부, 한국고용정보원(2024). 40세 이상 기업 생애경력설계서비스 실태 및 활성화 연구
〮 고용노동부, 노사발전재단(2018).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성과분석을 통한 발전방안 탐색과 성과지표 개발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8). 스타트업캠퍼스 창업체험센터 운영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8). 스타트업캠퍼스 창업체험센터 프로그램 활용 매뉴얼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8). 농산어촌 ICT지원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운영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8). 청소년 기업가체험 프로그램(YEEP) 운영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7). NCS 학습모듈 개발 – 취업알선, 전직지원, 심리상담 등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6). NCS 학습모듈 개발 – 기계, 화학, 전기·전자 등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5). 학생부 진로활동 초중고 연계 기반 진로지도 모형 및 매뉴얼 개발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4). 현장 교사의 진로상담 역량 강화 및 맞춤형 진로지도를 위한 진로상담 활성화 지원
〮 교육부, 한국직업능력연구원(2013). 2013년도 학교에서 직업세계로의 원활한 이행 촉진 : 사이버 진로상담 체제 운영 및 학교 진로교육 효율화 지원
(한국연구재단 등재지 목록)
〮 조지혜(2024). 비대면 수업 설계의 교육 효과 분석,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, 8(10)
〮 조지혜, 홍서희(2024). 비대면 설계 기반 수업 사례연구 : 대학생의 학습 경험을 중심으로,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, 8(10)
〮 조지혜(2024). 대학생의 진로 구성주의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 경험 연구 : 자기성찰지 분석을 중심으로,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, 8(4)
〮 조지혜, 박준명(2024). 수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한 신임교원의 수업 개선방안 탐색 연구,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, 8(3)
〮 조지혜, 이영란(2022). 코로나19 스트레스가 대학생의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– 우울의 매개효과, 청소년학연구, 29(12)
〮 조지혜, 이영란(2022). 코로나19 스트레스와 우울이 대학생의 대학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,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, 22(20)
〮 조지혜, 이영란(2022). 코로나19 시대, 대학생활의 변화에 따른 대학생의 적응과 성장에 관한 연구, 청소년학연구, 29(5)
〮 조지혜, 이영란(2022). 대학생이 인식하는 코로나 블루와 지원 방안에 대한 탐색적 연구 : CQR-M 분석을 중심으로, 청소년학연구, 29(2)
〮 조지혜(2021). 대학생의 창업결정과정 : 근거이론적 접근, 한국청소년연구, 32(4)
〮 조지혜(2021). 대학생의 창업결정과정과 개입요인: 근거이론적 접근, 청소년학연구, 28(11)
〮 조지혜(2019). 예비창업가 대학생의 창업결정과정에 관한 질적 연구, 상담학연구, 20(2)
〮 조지혜(2019). 대학생 진로미결정 척도의 성별 구인동등성 검증 및 잠재평균분석, 교육문화연구, 25(2) |
수상내역 |
〮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선정 |
|